본문으로 이동



학회회원 로그인

학술사업

학술교류

우리 학회는 회원들 간에 가시화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최신 기법들을 알리기 위한 장으로 연간 2회의 학술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춘계학술행사는 4, 5월경에 부문 학술강연회 형식으로 치러지며, 추계학술행사는 11월경에 학술논문발표회 형식으로 열립니다. 동 행사와 병행하여 가시화 관련 기자재의 전시회도 개최하고 있습니다. 학술 연구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하여 총 6개의 부문으로 나누어 부문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회원이면 누구나 1~2개의 부문을 자유로이 선택하여 활동할 수 있습니다.

6개의 부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시화기술 부문
  • 압축성유동가시화 부문
  • 환경 및 해양 부문
  • 전산가시화기술 부문
  • 마이크로/생체 관련 가시화 부문
  • 에너지 및 연소 가시화 부문

학술사업

춘계학술대회
특정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학술강연회를 가지며, 학술논문발표회를 병행한다. 춘계학술대회에서는 회원들 간의 유대를 도모할 뿐만 아니라 가시화 관련 기술을 산업체에 널리 홍보하고 산업현장에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현장 연구 인력들의 참여를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추계학술대회
추계는 정기총회와 병행하여 학술논문발표회를 가지며, 해외 저명인사의 초청강연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추계학술대회에서는 회원들 간의 유대를 도모할 뿐만 아니라 가시화 관련 기술을 산업체에 널리 홍보하고 산업현장에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현장 연구 인력들의 참여를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출판사업

우리 학회에서는 가시와 정보기술을 발전시키고, 국내 관련 산업의 고도화 및 신진 연구인력의 양성에도 기여하고자 학회지에 실을 논문을 접수하고 있습니다. 학회지는 연 3회 발간하며, 학회지와 논문집을 겸하고 있습니다. 영문논문집은 일본가시화학회와 공동으로 Journal of Visualization (JOV) 발간하고 있습니다. JOV는 SCIE 등재 국제학술지로서 연간 4권이 발행되고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복잡한 현상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논문을 모두 full color로 인쇄하고 8페이지 이내는 논문게재료를 내지 않으며 50부의 별쇄본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교육활동

가시화 기술은 첨단영상장비를 사용하므로 고가의 시스템과 고급 전문 인력이 요구됩니다. 따라서 대기업을 제외한 중소산업현장에서는 이를 활용한 제품의 개발은 아직 미약한 상태입니다. 우리 학회에서는 그동안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저가형 시스템의 개발을 지원하고 현장 연구원들의 체계적인 기술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본문 상단으로 이동


(사)한국가시화정보학회
사업자등록번호 : 119-82-03248, 대표 : 윤정환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테크노순환로4길 25
대표전화 : 053-601-7030 , 전자우편 : admin@ksvi.or.kr, 웹사이트 : https://www.ksvi.or.kr Copyright © The Korean Society of Visualization. All Rights Reserved.